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미용용품

클렌징의 기초, 포인트에게 물어본다.

입 주변부터 볼까지 슬~~슬 당겨 오는 걸 보니 덥지만 가을로 들어선게야.

아.....피부에 관한 무엇이든 물어보면 시원하게 답해주겠다는 뽀인트를 만났다.

앗싸

그럼, 우선.....

클렌징을 하면서 매번 들던 고민...

이거 제대로 된거야?

뽀득뽀득 씻으면 안좋다고 했는데, 어찌 좀 찝찝한 것도 같고....

아침엔 술세수만 후다닥 하고 출근하는 나, 이대로 괜찮은 걸까....????

 

http://blog.naver.com/all_that_b/90151335985

 

 

<포인트, 피부에 관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매월 포인트 페이스북에서 진행되고 있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많은 분들이 질문하셨던 클렌징에 대한 기초지식!! 클렌징의 정석을 알아볼까요?

 

 

Q. 최근, 메이크업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하는데 폼클렌징으로만 세안을 해도 괜찮을까요?
이중세안이 좋다고 하는데, 두번. 세번 반복해서 세안하는 것이 더 좋을까요?

 

 

세안 습관 중에 제일 나쁜 것이 대충 헹구는 것과 클렌징 폼을 두 번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클렌징 폼을 두번 사용할 경우 피부에 꼭 필요한 유,수분 마져도 앗아가 피부를 보호해주는 피지막까지 사라져

피부가 예민해지고, 건조해질 수 있답니다.

 

폼 클렌징으로 모공속 대부분의 피지는 제거가 됩니다. 그러나 모공 깊숙한 곳의 피지까지 깨끗이 제거 하려면

폼클렌징 전에 유용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클렌징크림 또는 클렌징 오일로 적당히 마사지 하여 모공속 피지 까지 녹여서

클렌징 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보통 한국 여성들은 유독 뽀득뽀득한 느낌의 세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오일로 클렌징을 한 뒤 클렌징 폼을 사용하여 피부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클렌징 오일 사용후에는 물로만 충분히 헹궈줘도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노폐물을 제거살 수 있답니다.

다만, 세안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충분히 행궈내기 라는 점 잊지 마세요~

 

대부분의 여성들이 색조화장은 하지 않더라고 썬제품이나 BB크림은 바르고 있는데요.
썬제품은 발수 특성을 가지고 있어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선제품을 사용했을 경우 효율적인 세정을 위해

클렌징크림이나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면 보다 확실히 세안이 됩니다.
또 BB크림을 사용한 후에도 오일이나, 클렌징 워터, 크림, 티슈 등의 다양한 1차 클렌저를 사용해 지워내는 것이 좋답니다.
썬제품이나 BB크림을 바르지 않은 날에는 이중세안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폼클렌징이 비누보다 순하고 보습력이 있으므로 이를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눈화장을 하지 않더라도 베이스 메이크업시 선크림이나, 비비크림, 화운데이션을 사용하신다면 이중 세안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제품은 물에 대하여 발수성이 있어서 물세안으로 일부 지워지나,
보다 확실히 세안하시고자 하신다면 클렌징 크림이나 클렌징 오일 등의 유성성분이 있는 클렌저를 사용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민정이 / 엄지희 / 유미 / 김은수 / Jungil Cho / Micky Bobby))

 

 

 

Q. 점점 더~ 피부에 스트레스성 뾰루지가 늘어나고 있어요ㅠㅠ

트러블을 제대로!! 방지할 수 있는 세안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트러블이 생기는 피부는 평소에 손으로 얼굴을 절대 만지지 마세요.

손은 보이지 않는 세균 덩어리라 얼굴에 닿으면 손에있던 세균 등이 뾰루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뾰루지와 같은 피부 트러블은 세안이나 메이크업, 세균 감염과 같은 피부 외적인 이유 외에도

생리불순이나 불규칙한 생활, 식습관, 스트레스 등과 같은 피부 내적인 이유도 있을 수 있습니다.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한 세안법은 세안 전에 먼저 손을 깨끗이 씻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손은 세균 덩어리라 손부터 깨끗이 하는 게 중요합니다!

두 번째는 세안을 너무 강하게(폼을 두번 쓴다든지.. 뽀드득한 느낌을 너무 좋아한다든지) 하지 않도록 해서

피부를 예민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고, 세 번째는 깨끗한 물로 잘~ 충분히! 헹궈내는 것입니다.

((주미리))

 

 

Q. 메이크업 클렌징에서부터 일반적인 세안클렌징까지 어떻게 해야 더 효율적이고 좋은가요?

 

 

 

메이크업은 유용성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오일 성분이 함유된 클렌징 성분이 좋습니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거로는 클렌징크림, 클렌징오일로 부드럽게 제거 해 줍니다.
눈이나 립 메이크업은 피부 자체가 연하고 얇아 주름지기 쉬우므로 강한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립앤아이 전용 리무버로 자극 없이 지워주며, 구석구석까지 면봉을 이용하여 제거해 줍니다.
포인트 딥 클린 립엔아이 리무버나 포인트 딥 클린 클렌징 티슈를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메이크업 클렌징을 한 후 피부에 남아있는 유분 성분을 제거해 주기 위해 클렌징 폼을 이용하여 세안해 줍니다.


립앤아이 리무버는 눈에 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로 눈에 위해를 끼치지 않는 성분들로 만들게 됩니다.
대신 리무버를 사용하실 때 너무 강하게 눈을 자극한다거나 하는 건 피해주세요.
무엇보다 눈가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고 자극해 얇은 눈가 피부에 주름이 생길 수 있답니다.
화장솜+면봉으로 꼼꼼히 닦아낸다면 눈화장을 더욱 효과적+건강하게 지워낼 수 있습니다.

지성 피부의 경우 각질개선과 효과적인 피지제거를 위해 포인트 딥 클린 스크럽 폼을 추천 드립니다.
2중 세안 후 가벼운 수분 미스트나 토너 잊지 마세요~!

 

((송정아 / 김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