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나비

플라그오프, 오로자임 치약으로 나비 이빨 지키기! (고양이 이빨 관리)

 나비...

이런 착하고도 미련곰팅이 같은 녀석.

엉엉

 

 

구취가 점점 심해지고....

자면서 냄새나는 침까지 질질 흘리고..... 온 방에 이 꾸리한 침냄새 때문에 괴롭 ㅠㅠ::

양치를 시킬려면 칫솔에 피가....

 

아앙~~~~

도저히 안되겠다.

그래서 올케 소개로 찾은 동물병원

 

 

< 한국동물병원>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 829-1

전화번호: 02-848-0075

 

 

 

 

 

 

 

 

 

 

 

스켈링이 힘들 정도로 상태가 안 좋다며 시술을 망설이시는 의사쌤.

 애처럽게 바라보는 멍청이 주인과 쫄아있는 울 나비를 안타까이 여기사 끝내는 시술을 해 주셨다.

 

마취를 하고 시술, 시술 후 회복주사까지 잘 견디어 준 나비.

착한 녀석..... 엉엉 미안해~~~~

이전엔 턱을 쥐면 앙 하며 짜증을 냈었는데 그게 아파서 그랬던 거였다.

 

게다가 약은 또 얼마나 잘 먹어주는지

보름이 지난 이제 구취도 싸악 가고 이빨도 턱도 단단해졌다...

밥도 잘 먹고 똥도 잘 싸고....

 

음...

그런데 한 가지 나빠진 게 있다!!!!

이 녀석의 무는 힘이 회복된 거다.

여태 살살 물어서 " 이 자식, 철 들었구나^^" 하며 대견해 했는데 그것이 이빨이 아파서였다니!!!

이제 다시 살아나 장난이라도 치려면 bite mark가 선명하게 찍힐 정도로 물고 놓지 않는다.

"야 이 새꺄~~~~~악" 소리를 꽥 지르면 화다닥 도망을 치는데,

아파서 호호 하다가 곧 씨익 미소를 짓는 이 따뜻한 마음이라니...ㅋㅋㅋ사랑해

 

 

 

자, 이제부터 나비의 구강관리 프로젝트!

많이 좋아졌지만, 이미 잇몸이 패일대로 패여 뿌리가 눈에 확 띌 정도라 언제 또 나빠질 지 모른다.

 

 

그리하여,

두번째 약을 탈 겸해서 병원에 들러 의사쌤과 상의하고 조언을 받들어 구매결정한 것들이다.

 

첫째,  ProDen "플라그오프, PlaqueOff"

40g에 55,000원........후덜덜한 가격이다.

 병행수입하는 곳에서 사면 가격이 좀 더 싸다고 한다.

고양이의 경우에는 동봉된 스푼으로 한 스푼씩 사료에 뿌려주면 되므로 약 3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의사쌤 말로는 건식사료를 먹는 아이들에게만 통하는 방법이라고.

이 약이 위장에서 소화되어 잇몸으로 전달, 플라그를 부풀어 들뜨게 만드는데 이것이 건식 사료를 먹을 때 마찰에 의해 떨어져 나오게 한다는 것이다.

오호호~~

우리 나비는 건식사료만 먹으니 딱이네 하고 비싼 가격에도 구입 결정!

 

 

 

ㅋㅋ 플라그오프 용기의 두 녀석. 멍한 걍이와 왕짜증난 냥이의 표정이 너무 웃겨 큭큭 진짜 치주염 환자들 같아!!!

 

 

두껑을 열어보니,

멸치, 다시마 이런 짠내가 훅 난다.

음...급 걱정.

입맛이 어찌나 까칠한지 지가 먹어본 것 외엔 다리를 탈탈 털며 뒷걸음 치는 나비녀석이 잘 먹어줄지....

 

 

처음에 관심을 보이며 냄새를 킁킁거리더니.....

 

 

역시나....

슬슬 뒷걸음을 친다.

 

이틀째, 사흘째....

식사량이 반에 반으로 줄었다.

헐

잘됐다. 다이어트도 할 겸 한 번 시간을 끌어서라도 플라그오프 꼭 먹이고야 말 것이다!!!!부글부글

 

 

째, Oral Hygiene Gel <오로자임, OROZYME>

 

70g의 젤 치약, 가격은 23,000원.

사용방법은 마지막 식후에 겔을 1cm 크기로 짜서

잇몸에 직접 묻혀주어도 되고,

손끝이나 발등 위에 짜서 핥아 먹게 한다.

나비의 경우 4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을 양이다.

 

제품정보: http://www.estien.com/product/product03.html

 

 

 

 보통 때도 치약이나 가글액을 좋아해 내가 양치만 하면 쪼그리고 앉아 얻어먹으려는 나비.

그걸 먹이는다게 찝찝했는데 ㅋㅋㅋ오로자임은 그렇게 먹이는 것이 정법이라니 잘 됐다!!!

 

 

완전 관심을 보이면서 냄새를 맡고 혀를 낼름거리는 것이

우왕~~ 빨리 빨리 달라는 것 같다 크하하하

 

 

 

테스트.

오로자임을 발등에 살짝 발라보았다.

야~~~~~호!!!! 알렐루야~~~!!!!

핥아 먹는다, 그것도 싹싹.ㅋㅋㅋㅋ

 

 

 

본격적으로 오로자임 치약을 내 손에 1cm 크기만큼 짜서 내밀었더니...

후루룩후루룩 소리를 내며 냉큼 먹어버린다. 

맛있냐? 꼴깍...ㅋㅋㅋㅋ 나도 먹어보고 싶지만, 널 위해 아껴두겠어!

 

 

양치도 했고,

이제 자야할 시간.....

주말 캠핑 탓인지 종아리가 뭉쳐와서 남편이 토닥토닥 두드리고 있는데

나비녀석이 붙어서 장난을 친다.

처음엔 오르락거리는 남편 주먹을 잡으려고 앞발을 휘젓더니 급기야 내 종아리를 와락 잡고 물어버린다....

 

 

그래그래... 나비 너 살아있네!!!!

bite mark가 마구마구 생겨도 좋다.

나비야.

플라그오프, 오로자임치약으로 구강관리 잘해서 오래오래 건강하자!!!

그동안 넘 무심하게 냅둬서 미안해~~~~미안미안

'우리집 나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ㅋㅋ 몸통으로 자판을 두드려?  (0) 2012.11.09
자는 나비 건드리기 ㅋㅋ  (0) 2012.11.09
그래, 가을이라 이거지?  (0) 2012.11.09
감시꾼 나비.  (0) 2012.11.09
나비야 자자^^  (0) 2012.10.23